Benepia

베네피아 개인정보 처리방침

베네피아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있습니다.

SK 엠앤서비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베네피아(이하 “서비스”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항목∙보유기간

[필수] 개인정보 수집/이용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베네피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회원 탈퇴 시까지
상담기록일 경우 3년
접속로그(IP포함),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서비스 이용 기록 회원탈퇴시
※ 접속 IP의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해 3개월
본인확인정보(CI, 성명, 생년월일, 가입한 이동통신사, 성별) 본인 확인 및 성인콘텐츠 이용시 성인여부 확인 회원 탈퇴 시까지
휴대폰번호 모바일App 초대링크 발송 목적달성 시 즉시 파기
<EM> 성명, 이메일
<SMS/LMS> 성명, 휴대폰번호
쿠폰 발송 회원 탈퇴 시까지
주문인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수령인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 및 배송(반품/환불/취소등), 배송지 확인, 최초 입력 후 불러오기 기능 제공 5년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상품 구매 후 현금 환불 시 5년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환급계좌 변경 회원 탈퇴 시까지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영수증 승인 신청(1) 5년
성명, 사번, 부서명, 은행명, 계좌번호 영수증 승인 신청(2) 5년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기타카드 승인신청 5년
성명, 사번, 부서 e-HR 선복비 신청 5년
휴대폰번호 or 현금영수증카드번호 현금영수증 발행 5년
복지카드 사용이력, 복지포인트 사용이력, 성명, 생년월일, 사번 복지포인트 정산 5년
소속, 부서,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한의진료 예약 회원 탈퇴 시까지
진료예약을 위한 사전입력 정보(증상), 복용중인 약물 (한의진료 예약 서비스 이용 시)
진료상담 및 치료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부서,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치과진료 예약 회원 탈퇴 시까지
진료예약을 위한 사전입력 정보(증상) (치과진료 예약 서비스 이용 시)
진료상담 및 치료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부서,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진단명 예방접종 예약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부서,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물리치료 예약 회원 탈퇴 시까지
진료예약을 위한 사전입력 정보(증상) (물리치료 예약 서비스 이용 시)
진료상담 및 치료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운동처방/재활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GX프로그램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체력단련실 사물함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부서, 직급, 생년월일, 연락처 전세자금 지원 희망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부서, 직급,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임대주택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휴대폰번호 법인콘도 신청(1)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법인콘도 신청(2)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하계휴양소 신청(1)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사번, 사무실번호, 휴대폰번호 하계휴양소 신청(2)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사무실번호, 휴대폰번호 콘도 예약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부서,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명절버스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휴대폰번호, 사무실번호, 이메일, 참가자 정보(관계, 성명, 전화번호) 놀이공원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관계(본인, 부, 모, 자녀 등), 성명, 휴대폰번호, 사무실번호, 참석자 정보(휴대폰번호, 집전화번호, 주소) 가족친화 행사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소속, 부서,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참가자 정보(성명, 관계, 생년월일, 성별) 프로그램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사번, 휴대폰번호, 사무실번호, 법률상담 내용 무료법률 상담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부서 동호회 회원관리/승인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Swing ID 점원신청 승인(종잣돈, 자기개발비 승인)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부서 포인트 선물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사번 포인트 기부 5년
설계사코드, 대리점명 베네피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회원 탈퇴 시까지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성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정보 관리(한국관광공사 위탁사업) 5년
소속, 성명, 연락처1, 이메일, 아동과의 관계 직장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2년
아동명, 생년월일, 만나이, 아동거주지, 아동 성별 만14세 미만 아동정보 확인 및 직장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2년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당첨 경품 배송을 위한 본인 확인 및 배송 정보 수급, 제세공과금 신고 경품 배송 완료일 기준 영구 파기
단, 제세공과금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시설이용자의 이름, 생년월일 및 백신접종 여부 확인 상세 내역(차수, 제조사명, 접종일, 접종기관, 다음차수 접종예약일) 법인콘도 신청 및 예약을 위한 시설이용자의 백신접종 여부 확인 회원 탈퇴 시까지
수령인, 수령지 주소, 우편번호, 수령인 핸드폰번호, 수령인집전화 번호 명절 선물세트 지급 이용목적 완료 후30일이내 폐기
(단, 관련 법령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는 해당기간까지 보관)
성명, 닉네임, 걸음정보 (베네Fit 서비스 이용 시)
베네Fit(걷기) 서비스 이용 및 리워드 지급
회원 탈퇴 후 30일
성명, 생년월일, 성별, 설계사/총무 코드, 핸드폰번호, 소속 라이나생명 GA 시책 관련한 업무 수행(라이나생명 귀중) 동의일로부터 설계사 위촉계약 / 총무 고용계약의 종료(만료), 해지 등 기타 사유로 인한 해지일 이후 3년까지
(단, 관계법령에서 보존기한을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한까지)
휴대전화번호, 자동차보험 만기월, 현재 자동차보험 가입 중인 보험사, 이름, 사번, 베네피아 ID, 회사코드 고객 혜택 제공
자동차보험 만기 안내
불만 처리 등 민원 응대
정보 제공 동의일로부터 18개월
성명,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휴대폰 인증 시) 성인 콘텐츠 이용 시 성인여부 확인 및 거래안전을 위해 본인인증 후 구매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성인인증 시 인증일로부터 1년
휴대전화번호, 이름, 사번, 배네피아 ID, 회사코드 해외여행보험 가입 및 고객 혜택 제공
불만 처리 등 민원 응대
동의일로부터 18개월

※ 선택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시 해당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선택] 개인정보 수집/이용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이름, 핸드폰 번호, 고객 접수 내용 비 근무 시간대 도용의심 접수 1년
새올행정ID, 직장주소, 자택주소, 직장전화번호, 자택전화번호 베네피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회원 탈퇴 시까지
상담기록일 경우 3년
수집된 전체 필수 항목, 서비스이용내역(구매내역, 결제정보, 상담정보, 광고전송반응정보) SK엠앤서비스㈜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에 대한 이용실적 정보 결합/분석하여 SK엠앤서비스㈜ 및 제휴사에서 제공하는/서비스의 판매, 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 활동(쿠폰 발송 등 판촉광고 포함), 리서치(고객설문/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제반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사은행사, 판촉행사) 회원 탈퇴 시까지
카드사명, 휴대폰번호 영수증 승인 신청(1) 5년
카드사명 영수증 승인 신청(2) 5년
카드사명, 휴대폰번호 기타카드 승인신청 5년
카드사명 e-HR 선복비 신청 5년
전화번호 법인콘도 신청(1) 3년
이메일, 휴대폰번호 기념일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배우자성명, 배우자생년월일 전세자금 희망 지원 신청 회원 탈퇴 시까지
키, 몸무게 BMI 정보 제공(모바일 이용시) 회원 탈퇴 시까지
검진메모 검진 메모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부서, (영문명함 등록 시) 영문 이름, 영문 부서, 직장전화번호 QR 명함 서비스 제공, 유지,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차량번호, 차량소유주명, 차량보험만기월, 휴대전화번호, 베네피아 ID 이벤트 참여 혜택 지급 및 보험 만기 알림 14개월

※ 선택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시 해당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 절차 : 고객님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 나.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단,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사유 존재 시 해당기간에 따라 보존

  • 1) 통신사실확인자료를 제공할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법)
  • 5)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법)
  • 6)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1년(전자금융거래법)
  • 7)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5년(전자금융거래법)
  • 8) 현금영수증의 발급 사실: 5년(국세기본법)
  • 9) 기부금 발급명세 또는 관련 사실: 5년(소득세법)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항목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기간
eFamily SHOP 이름, 휴대폰, ID, 이메일, 회사코드 SK하이닉스 피복(단체복) 신청 서비스 제공 퇴직 후 1년
SK플래닛(주) CI, 이름, 성별, 생년월일, 카드번호 베네피아 전용 OK캐쉬백 카드 발급 (매장 결제 바코드 제공), OK캐쉬백 회원 여부 확인(비회원의 경우 회원등록), OK캐쉬백 카드 등록 및 적립/사용 OK캐쉬백 서비스 해지 시 까지
기업은행, 하나카드, NH농협, 우리카드, 현대카드, SC은행, KB국민카드, 신한카드, BC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제주은행, 씨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CI, 카드번호 뒷 4자리, 법인카드번호(환급전문 내 포함) 복지카드사 결제내역 요청용 목적 달성 후
하나은행 제휴사코드(임의숫자), 은행코드, 계좌번호, 제휴사명(예금주) 에스크로 서비스 목적 달성 후
라이나생명보험(주) 이름, 생년월일, 성별, 설계사코드 아이디 발급 시 설계사 인증 목적달성후
베네피아 몰 내 판매자
[정보보기]
주문인 정보(성명, 고객사명), 수령인 정보(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주문상품의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구매확정 후 3개월
베네피아를 경유하여 접속하는 제휴사
[정보보기]
고객사 코드, 고객사명, MBR(유저키), ID, 성명 포인트 정보 확인 구매확정 후 3개월
롯데멤버스(주)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본인확인정보(CI), 주소 베네피아 전용 L.POINT카드 발급 (매장결제 바코드 제공) L.POINT 가입해지(탈퇴확정)시까지
베네피아 몰 내 판매자
[정보보기]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 당첨 경품 배송을 위한 본인 확인 및 배송 정보 경품 배송 완료일 기준 영구 파기
SKT IT SHOP 사번, 이름, 베네피아ID 포인트 조회 및 결제 퇴직 후 1년
11번가, 스마트콘, 쿠프마케팅 휴대폰 번호 당첨 경품 발송을 위한 본인 확인 및 발송 정보 경품 발송 완료일 기준 60일 보관 후 영구 파기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 기간동안 보존 함
세라젬, 유건홀딩스(주), 주식회사 휘인테크, 엔에이치엔위투, 라온커머스, 휴먼웍스, 기술모아, 오아주식회사, 우현티앤씨, 태강아이온, 인노바드, ㈜엘비시스템, 플레이비, 주식회사 아우라제이, 더블유박스, 마켓프렌즈 주식회사, 주식회사 해농씨앤씨, 주식회사피엘컴퍼니, 뉴트리원, 주식회사 인터스포츠, 위즈컴퍼니, 한창인포텍, 두이커머스, 봉봉컴퍼니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경품 발송 경품 배송 완료 시 즉시 파기
디피니스, 마트스마트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본인 확인 및 경품 제공 경품 발송 완료 후 60일 이내 파기
갤럭시아머니트리 이름, 휴대폰번호 경품 발송 경품 배송 완료시 즉시 파기
종근당건강㈜, 몽키트래블 이름, 휴대폰번호 이벤트 당첨자 확인 및 경품 제공 경품추첨 진행 및 당첨자 경품 발송 완료 후 60일 이내 파기
(주)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 이름 숙박 예약 및 상담 여행 종료 후 CS 목적으로 1년간 보관
(주)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 이름, 휴대폰번호, 아이디 경품발송 여행 종료 후 CS 목적으로 1년간 보관
(단, 관련법령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보관)
(주)호텔롯데 이름, 아이디 이벤트 포인트 정산 5년
네이버파이낸셜㈜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 정보(CI)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이용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한국관광공사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아이디 휴가샵 사이트 로그인에 필요한 ID,PW 발급 및 개인화 서비스 등 사용자 편의기능 제공 휴가지원사업 참여 취소 시까지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하나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메리츠화재, AXA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이름, 사번, 베네피아ID, 회사코드 베네피아 포인트 결제
고객 혜택 제공
고객 혜택 제공 후 즉시 폐기(관련 법령 규정이 있을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보관)
대한항공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스카이패스 회원번호, 마일리지 전환 신청금액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서비스 제공 회원 탈퇴 시 까지
아시아나항공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 마일리지 전환 신청금액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환 서비스 제공 회원 탈퇴 시 까지
아톤 연계정보(CI),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통신사 정보 본인인증 인증 완료 후 즉시 파기
에이씨엠에이코리아(유)
KB 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이름, 사번, 베네피아 ID, 회사코드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위한 베네피아 포인트 결제
해외여행보험 가입 및 혜택 제공
혜택 제공 후 3개월
㈜타미마케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포인트전환 신청금액 블루멤버스 포인트 전환 서비스 제공 회원조회 후 즉시 파기
기웅정보통신㈜ 차량번호, 차량소유주명 차량정보 조회 서비스 제공 후 파기

5.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업무 내용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인증 및 성인인증서비스(휴대폰 인증, 신용/체크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서비스, 성인인증 서비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11번가 주식회사 결제처리 서비스
다우기술㈜ 주문정보 통합관리, 카카오 알림톡 발송, SMS/LMS/MMS발송 서비스
인포뱅크㈜ 계좌실명조회 서비스
플래티어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서비스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 주식회사 건강검진 예약 및 관리 서비스
아워박스㈜ 상품물류대행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 회원(법정 대리인 포함)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나.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동의 철회(구매 취소) 등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요청하시는 내용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청 접수(아래 방법 참고)→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확인→요구사항 조치→처리결과 안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의 접수 방법]
    ① 이메일 접수: skmns_privacy@sk.com로 메일
    ② 전화 접수: 1566-9955(고객센터)
    ③ 게시판 접수: 마이페이지 內 1:1문의 이용

  • 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Page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가. 당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 정보를 수집하여 사용합니다.
    • -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 - 쿠키정보는 고객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됩니다.
    • - 쿠키정보는 고객님의 컴퓨터를 식별할 수 있지만 개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 -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도구인 구글 Analytics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경우 고객님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비식별화 처리된 정보를 이용합니다. 고객님은 쿠키 설정 거부를 통해 구글 Analytics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거부 방법]
    <PC>
    * IE기준 - 웹브라우저 [도구] 메뉴 > [옵션] >[일반] >[검색 기록] > 쿠키삭제 클릭
    * Chrome 기준 - 웹브라우저 [방문기록] 메뉴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모바일>
    * 안드로이드 - [설정] > [Google 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활성화
    * 아 이 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활성화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8.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가.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 나.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 다.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 확인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9. 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가.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저장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네트워크상의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TL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나. 관리적 대책
      •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및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여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그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접속기록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접속일시, 처리 내역 등을 저장하여 이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고객님께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 회사 내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회사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그 밖에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마련된 국내외 법규를 준수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관리와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다. 물리적 대책
      •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보호구역을 설정하고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및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및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1)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 홈페이지: benepia.co.kr
      • - 전자우편: benepiaCC@sk.com
      • - 전화번호: 1566-9955
      ※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 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2)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http://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과 불편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개인정보보호 사업담당자
    성명 : 최성택
    소속 : Tech 그룹
    직책 : 그룹장
    이메일 : skmns_privacy@sk.com
    연락처 : 02-6323-9090
    성명 : 박정수
    소속 : 정보보호팀
    직책 : 팀장
    이메일 : skmns_privacy@sk.com
    연락처 : 02-6323-9090
    성명 : 김효현
    소속 : 복지제휴팀
    직책 : 매니저
    이메일 : khh94@sk.com
    연락처 : 02-6323-9988

    12. 변경에 따른 공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그 변경 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고, 적용일 전까지 서비스화면에 고지합니다. 다만, 고객님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공지'란을 통해 최소 7일전에 고지합니다.

    ※ 행태정보 수집∙이용 안내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헤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가 수집하는 행태정보 외에 제휴사(광고사업자)에 의해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이 수집되어질 수 있으며, 운영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 이용자의 앱 사용 이력
    - 이용자의 검색 이력
    - 광고식별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행태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 상품검색 정보 1년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1. 웹 브라우저의 경우
    • 1) Internet Explorer
      도구(T)→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V)→허용/차단
    • 2) Chrome
      설정(S)→고급→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쿠키→타사 쿠키 차단
    2. 스마트폰의 경우
    • 1) 안드로이드폰
      구글설정→광고→광고ID재설정
    • 2) 아이폰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복지제휴팀, 전화 : 02-6323-9988, E-mail : khh94@sk.com

    13.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3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내역

    - 개인정보 처리방침 61차 변경일 : 2024년 03월 27일

    Top